FAQ

자주 묻는 질문 및 대답

프로젝트 등록 및 관리

  • 지역과 사람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올려주세요.
  • 마을, 지역에서 제안하는 재미있는 일이라면 어떤 형태의 프로젝트라도 환영합니다.
  • 단, 마을, 지역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일이거나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일이어야 합니다.
  • 도시에서 벌어지는 일도 지역과 관련이 있거나 이농·이촌과 관련된  프로젝트라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 지역 혹은 마을과 연관이 없는 일반 상업 프로젝트, 단순 ‘지역에서 하는 행사‘ 의 경우 등록 신청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ex) 뮤지컬 구름빵 천안 공연 – 등록 불가, 천안 시민 드로잉 전시 – 등록 가능

모든 프로젝트 공고는 작성 후 운영 담당자의 승인을 거쳐서 노출됩니다.
일부 프로젝트 게시글의 경우 운영 규정에 따라 승인이 반려 되거나 수정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평일 기준 24시간 내에 등록한 공고가 노출 되지 않았다면 메시지함을 확인해주세요. 혹시 24시간이 지났는데, 아무런 피드백을 받지 못하셨나요? 어마어마 운영팀에게 연락주세요. 신속히 응답드리겠습니다.

>운영팀에게 메시지 보내기

아쉽지만 현재로서는 자체 예약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소규모 인원 모집의 경우에는 메시지 기능을 활용하여 개별적으로 참가자 모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 메시지 기능을 통해 모집을 하실 경우 프로젝트 상세설명에 신청 폼 및 신청 기간, 응답 가능한 시간 등을 기재해주세요.

 

※다회차, 대규모 모집의 경우 메시지 확인 누락, 예약 누락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에 유의해주세요!

※어마어마 운영진은 회원간 주고받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메시지를 통한 모집 운영에 대해 별도의 운영 지원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어마어마와 지향점을 같이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라면 얼마든지 환영입니다! 다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주최측 혹은 모집을 하는 당사자가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어마어마는 광고 보단 자연스러운 노출을 지향합니다.

다만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운영진 협의 후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이벤트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안, 재미있는 제안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참가 및 이용

어마어마 메시지를 통하여 참가 신청 혹은 지원을 받는 프로젝트가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아쉽게도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어마어마에서 즉시 신청이 어렵습니다. 이는 어마어마 프렌즈에게 지역의 보다 많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하기 위함이니 양해부탁드리며 각 프로젝트의 상세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참가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을회관 게시판은 해당 지역을 활동 지역으로 설정한 회원수가 일정 수를 충족하거나 충분한 요청이 있을 때에 오픈됩니다. 빠른 개설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한 설문을 남겨주세요. 마을 게시판에 대한 수요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

 

>우리 마을회관 게시판 개설 요청하기

 

+ 다만, 꼭 해당 지역 주민들만 마을 게시판에 참여가 가능한 것은 아니랍니다! 이미 개설된 게시판 중 평소 관심이 있던 지역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세요. 어마어마는 다양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 간의 연결을 지향합니다. 😀

계정 관리

혹시 회원가입 후 메일함을 확인해보셨나요? 가입 시 기재해주신 이메일 주소를 통해 계정 활성화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해당 링크로 접속하셔서 계정을 인증해 주셔야만 정상적인 활동합니다. 혹시 회원가입 후 아무런 메일을 받지 못하셨거나 별다른 이유없이 반복적인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운영팀에게 연락주시면 신속히 응답드리겠습니다.

>운영팀에게 메시지 보내기

로그인 > 비밀 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이메일로 새 비밀번호 설정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운영팀으로 연락주세요. 임시 비밀번호 설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운영팀에게 메시지 보내기

기타

아쉽게도 아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ㅜㅜ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은 가능합니다.) 많이 소문내고, 많이 사랑해주세요! 여러분의 애정과 성원이 쌓이면 곧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더 좋은 기술로 만날 수 있을 거에요… (어마어마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