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독버섯 주의보!






✔ 작전명! 야생버섯을 조심하라!🍄

우리나라 버섯 2,170종 중 식용버섯은 493종. 나머지는 독버섯이거나 먹을 수 있는지 분명하지 않은 버섯이에요. 덥고 습한 여름이 지나고 가을 산에는 우후죽순으로 야생버섯이 생겨나는데요. 산에서 식용버섯을 구별해 내는 건 쉽지 않아요. 야생버섯을 함부로 채취해 먹다가 자칫 잘못하면 사망사고 같은 대형 사고가 날 수 있으니, 버섯은 꼭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만 먹기로 해요🙏🏼

📌에디터의 pick! 코멘트

가을은 등산의 계절이죠. 한 달 뒤면 전국의 산이 새빨간 단풍으로 쫙 깔릴 텐데요. 아름다운 가을 산에서 먹음직스러운 버섯이 유혹해도 절대 넘어가시면 안 돼요🙅🏻‍♀️



✔ 로컬푸드 직매장의 운명은?!🏠

2013년부터 8년 동안 로컬푸드 직매장이 24배나 늘었어요. 로컬푸드 활성화와 농산물 유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나선 건데요. 좋은 소식이지만 사실 농업인들의 현실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해요. 주로 농촌에 위치한 직매장에는 상품을 가져다 놓아도 잘 팔리지 않기 때문인데요. 정부는 2026년까지 전국 로컬푸드 직매장을 천 개로 늘린다고 하는데 과연 로컬푸드 직매장의 미래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에디터의 pick! 코멘트

로컬푸드 직매장, 양적 성장보다 질적 성장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어요. 농업인들의 생계가 걸린 중요한 문제이기도 한데, 앞으로 운영의 내실화를 기대해 봅니다👐🏻



✔ 로컬 커머스, 네이버도 함께 가요~🍀

네이버가 로컬 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내 가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네이버에서는 스마트플레이스로 로컬 중소기업 사업자와 이용자를 연결하고, 기업이 자체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고도화할 수 있는 솔루션과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로컬 마케팅 성공 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고🙃


📌에디터의 pick! 코멘트

지역에서 열정을 다해 브랜드를 만들고 계신 로컬 브랜드 대표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좋은 소식이 되기를 바라요. 로컬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우당탕탕 시골 이야기!

매주 금요일 뉴스레터 안녕, 시골에서 만나보세요